



범안이야기




12월 16일 화요일 18:30~19:30 범안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는
아동·청소년의 회복탄력성 향상을 위한 따르릉 드림업 성과보고회가 진행되었습니다.
성과보고회에는 따르릉 드림업 참여 아동뿐만 아니라 보호자와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해 더욱 풍성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.
먼저, 약 9개월 간 진행되었던 따르릉 드림업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첫 만남인 오리엔테이션부터 아이들의 자신감과 긍정심을 키울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,
아이들의 신체에 맞는 자전거를 구입해 전달하는 자전거 전달식,
마지막으로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배우는 자전거 배움터까지..!
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자아존중감과 회복탄력성 모두 향상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.
활동 소개 후에는 아이들의 참여 소감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였고 이후 보호자와 대학생 봉사단의 소감 나누기가 이어졌습니다.
아동은 “자전거를 탈 줄 몰랐는데, 여기서 자전거를 배워서 탈 수 있게 되었어요. 너무 신나요.
맨날 따르릉 하는 시간만 기다렸어요.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어요.”라는 이야기를
보호자는 “집에서 자전거를 알려주려고 해봤는데, 안 되었었거든요.
근데 여기서 친구들이랑 배우고 언니, 오빠같은 대학생 선생님들이랑 배우니까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배우려고 노력한 것 같아요.
감사합니다.”라고 의견을 주셨습니다.
다음으로 대학생 봉사단원은 “처음에는 자전거를 알려줘야겠다라는 생각만하고 참여했는데,
하다보니 아이들이랑 너무 즐거운 추억을 쌓게 된 것 같아요.
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봉사하고 싶습니다.”라는 소감을 전달했습니다.
2025년 따르릉 드림업은 후원자분들과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신 가족 여러분,
자원봉사자분들 덕분에 가능했습니다.
올 한해 활동을 통해서도 따르릉 드림업은 단순히 자전거를 전달하는 사업이 아닌
아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힘을 갖게 해주는 활동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.
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 2026년에도 지역 내 자전거가 없는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해 도전하고,
다시 일어서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후원 및 일시 후원을 통해 함께 해주세요.
문의: 070-7575-0135 따르릉 드림업 담당자(응대 가능시간: 평일 9시~18시(12시~13시 제외)